대기업 다각화 전략 pdf


대기업 다각화 / 무관 한 다각화 / 전략.


대기업 다각화는 조직의 현재 제품 또는 서비스와 크게 다른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추가하는 것을 포함하는 성장 전략입니다. Conglomerat 다각화는 회사가 현재의 비즈니스 조직과 전혀 관련이없는 영역으로 다양화할 때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재벌 다변화는 관련이없는 산업으로의 확장이 매우 매력적인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근거로합니다.


"무관 한 다각화의 기본 전제는 좋은 재정 조건으로 취득 할 수있는 회사는 다각화 할 수있는 좋은 사업을 의미한다는 것입니다."(Thompson and Strickland).


일반적으로 기업 전략가는 다음과 같은 기준을 사용하여 후보 기업을 선별합니다.


비즈니스가 수익성과 투자 수익에 대한 기업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지 여부. 신규 사업이 고정 자산을 대체하고 자금을 확장하고 운전 자본을 제공하기 위해 상당한 자금 주입을 필요로하는지 여부. 비즈니스가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지 여부 비즈니스가 모회사의 수익에 크게 기여할만큼 큰 지 여부. 제품 안전 또는 환경에 관한 노동 조합의 어려움 또는 정부 규제에 대한 잠재적 가능성. 경기 침체, 인플레이션, 높은 금리 또는 정부 정책의 변화에 ​​대한 산업의 취약성.


특히 매력적인 취득 목표를 세 가지 유형의 회사가 만듭니다.


자산이 "저평가"된 회사 - 그러한 회사를 인수 할 수있는 기회가있을 수 있습니다. 전체 시장 가치보다 낮게 책정하고 자산과 비즈니스를 취득 비용보다 많이 재판매함으로써 상당한 자본 이득을 얻습니다.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회사. 밝은 성장 전망을 가지고 있지만 투자 자본이 부족한 기업.


무관 한 다변화는 다음과 같은 재정적 인 측면에서 호소력을 발휘합니다.


비즈니스 위험은 다양한 산업에 분산되어있어 회사를 어느 한 비즈니스에 덜 의존하게 만듭니다. 자본 수익은 최고의 이익 전망을 제공하는 산업에 투자 될 수 있습니다. 이익 전망이 낮은 기업의 현금은 높은 성장 잠재력과 수익 잠재력을 지닌 기업 인수 및 확장으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의 재원은 최대의 이익을 위해 고용됩니다. 한 기업의 어려운시기가 다른 회사의 좋은 시간으로 부분적으로 상쇄 될 수 있기 때문에 회사의 수익성은 다소 안정적입니다. 기업 관리자가 큰 상승 여력 잠재력을 지닌 저렴한 가격의 회사에 관심을 기울이면 주주의 부를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련이없는 다각화에는 두 가지 큰 단점이 있습니다. 다각화를 광범위하게 관리하는 어려움과 다양 화를 경쟁 우위로 만드는 전략적 기회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무관 한 다각화는 바람직한 기업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전략적 관리 - 다양 화.


다변화 전략은 회사의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여러 시장에서 운영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전략에는 동심, 수평 및 대기업 다각화가 포함됩니다.


각 전략은 다양 화의 구체적인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동심 전략은 동일 회사 내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포함하도록 제품 포트폴리오를 늘리려는 경우, 유사한 시장에서 신제품을 생산하고자 할 때 수평 전략을 사용하고, 회사는 두 개 이상의 무관 한 산업에서 운영되기 시작합니다.


다각화 전략은 경제적 인 기간 동안 유연성을 높이고 수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워렌 버핏 (Warren Buffet)


"다양 화는 무지로부터의 보호입니다. 그들이하는 일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의미가 없습니다."


동심 다양 화.


동심 다양 화 전략을 통해 기업은 이미 설립 된 비즈니스에 유사한 제품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워를 사용하는 개인용 컴퓨터를 생산하는 컴퓨터 회사가 랩톱을 생산하기 시작할 때 동심 전략을 사용합니다. 새로운 벤처에 대한 기술적 지식은 숙련 된 직원의 현재 분야에서 비롯됩니다.


동종 다양 화 전략은 식품 생산 산업에서 만연합니다. 예를 들어 케첩 제조업체는 현재 생산 설비를 사용하여 살사 생산을 시작합니다.


수평 다양 화.


수평 적 다양 화를 통해 기업은 제품 제조 측면에서 다른 영역을 탐험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이 전략에서 충성도가 높은 고객의 현재 시장 점유율에 의존합니다. 텔레비전 제조업체가 냉장고, 냉동고 및 세탁기 또는 건조기 생산을 시작할 때 수평 적 다양 화를 사용합니다.


단점은 한 그룹의 소비자에 대한 회사의 의존도입니다. 회사는 현재 제품과 관련된 브랜드 충성도를 활용해야합니다. 이것은 신제품이 회사의 다른 제품과 같은 호의를 얻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대기업 다각화.


대기업 다각화 전략에서 기업들은 이전에 미개척 시장에 진입하려고합니다. 이것은 종종 합병과 인수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새로운 산업으로의 이동은 새로운 산업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브랜드 충성도는 품질이 관리되지 않을 때 감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전략은 새로운 경제 시장에 도달함에있어 유연성을 증가시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수리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는 장난감 생산 산업에 진입 할 수 있습니다. 각 회사는 광범위한 고객 기반을 허용합니다. 한 산업의 매출이 떨어지면 소득의 기회가 생깁니다.


다각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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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각화 전략 정의 | 다양 화 전략의 유형.


다변화 전략은 회사 또는 비즈니스 조직이 시장에 신제품을 도입 할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전략을 다양 화 전략이라고합니다. 다양 화 전략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다양 화 전략의 유형.


동심 다양 화 전략 수평 적 다양 화 전략 집성 다양 화 전략.


다각화 전략은 지리적으로 다른 시장에있는 제품의 서로 다른 카테고리를 나누어 비즈니스 조직에서 손실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1960 년대 초기 & amp; 1970 년에는 사업 다각화가 급속히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지나면서 사업 조직의 다양한 활동을 관리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비즈니스 조직이 다양 화 모드로 운영하기 란 매우 어렵습니다. 비즈니스 조직에서 고려해야하는 많은 요구 사항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동심 다양 화 전략 :


신시장에있는 새로운 그러나 관련 제품의 소개는 동심 다양 화 전략으로 고려됩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AT & T Company는 전국적으로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위한 케이블 회선을 추가하여 동심원 다양 화 전략을 적용하는 데 관여합니다. 회사의 이전 제품은 전화선 이었지만 케이블 TV 인수를 위해 1,200 억 달러를 소비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AT & amp; T는 America Online (AOL)과 공동으로 AOL 고객에게 케이블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동심 다양성 가이드 라인 :


동심원 다양 화 전략의 적용에 유리한 조건이 있습니다. 이 목적을 위해 동심원 분산 전략의 효과를 규정하는 몇 가지 지침이있다.


비즈니스 조직이 더 이상 성장하지 않는 산업에서 경쟁하는 것이 더 건강합니다. 비즈니스 조직의 풀에 새롭지 만 관련 제품을 추가함으로써 현재 제품의 판매가 향상됩니다. 관련 제품이 도입되면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제공되어야합니다. 현재 제품이 제품 개발 라이프 사이클의 단계를 거치고있는 특정 조건에서는 새로운 시장에 새로운 제품을 추가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조직은 충분히 강해야합니다. 복합 기업 다각화 전략 :


다각화 전략에는 새로운 제품이 기존 조직과 관련이없는 비즈니스 조직의 풀에 추가되는 대기업 다각화가 포함됩니다. 다른 회사를 인수하고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기대를 바탕으로 대기업 다변화에 관여하는 특정 조직이 있습니다. 부품을 단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기업 다각화를위한 지침 :


특정 상황에서는 재벌 다각화 전략이 조직에 의해 추진되기에 충분히 효과적입니다. 다음은이 전략에 적합한 몇 가지 지침입니다.


판매 & amp; 이익은 연간 기준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산업에서 성공적으로 경쟁하기 위해 조직이 보유한 자본 재능 기업 인수 기업은 물론 인수 기업도 있고 금융 시너지를 가지고있다 현재 제품 시장이 완전히 포화 상태 인 경우 수평 적 다양 화 전략 :


수평 적 다양 화는 새로운 & amp; 관련없는 제품은 기존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수평 적 다변화 전략은 조직의 현재 고객이 이미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대기업 다각화보다 덜 위험합니다.


수평 적 다각화를위한 지침 :


수평 적 다양 화 전략이 조직에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은이 점에 대한 몇 가지 지침입니다.


새로운 & amp; 관련없는 제품이 기존 제품과 함께 추가되면 기존 제품의 수익이 크게 증가합니다. 반환 및 매우 경쟁적입니다 새로운 제품은 현재 유통 채널을 통해 현재 고객에게 판매됩니다. 현재 제품과 비교하여 새로운 제품의 순환주기 특성의 판매 패턴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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